아르헨티나가 13년만에 디폴트를 선언했습니다.

 

채무 상환협상이 최종 결렬되서 그렇게 된것인데요.

 아르헨티나가 2001년 이후 13년 만에 다시 디폴트(채무 불이행) 상황에 빠졌다.

악셀 키실로프 아르헨티나 경제 장관은 30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이틀간에 걸쳐 열린 채권단과의 채무상환 협상이 최종 결렬됐다고 선언되어서...

 어쩔 수 없는 디폴트 상황이 돌아왔습니다.~~

 

 디폴트를 선언하면 당장 대외 결제가 안되고 해외 자금 조달에 차질을 빚지만 아르헨티나는 이미 2001년부터 국제 금융시장에서 직접 결제와 자금 조달을 못하고 있어 파장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국제 신용평가 회사인 스탠더드 앤드푸어스는 이날 아르헨티나의 국가신용등급을 '선택적 디폴트'로 강등했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아르헨티나가 이번 디폴트 사태로 물가 급등과 경기 침체 위기에 직면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그나마 성장세로 돌아서던 아르헨티나의 경제가 이번 협상 결렬로

디폴트 선언되어서 인플레이션과 경기 침체 위기가 올 것이라는 겁니다.

 

 IMF 총재는 전날 기자회견에서 "아르헨티나 채무 위기의 영향은 최소한의 수준에 그칠 것"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이미 지난 2001년 디폴트가 선언되었을 때 국제적으로 관계 있는 자금들은

다 청산하여서 문제가 그닥 크지 않을 것이라는 겁니다.

 

 뭐 아르헨티나는 솔직히 지난 2001년 디폴트가 무서웠지..

한번 디폴트가 되어서 손 발 빼기가 이루어진 상태에서 13년 만에 다시

디폴트가 이루어진 것은 별로 위험이 크게 와닫지는 않는다.

 

 국가부도가 이렇게 국제 사회에 영향이 없어서야

역시 한번 디폴트가 이루어진 국가는

 신뢰가 바닥에 떨어진다는 것이

 

다시 한번 더 입증되는 것이다.

 

 

 

 트레이드히어로 하시는 분들은 PanDaSTock 한번 팔로우 해주세요~

(아직 수익률이 높지 않지만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