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책 추천은 [나는 세계일주로 경제를 배웠다]와 [나는 세계일주로 자본주의를 만났다] 입니다.

 먼저 '나는 세계일주로 경제를 배웠다'는 제가 군대있던 시절 군복무중에 읽었다가 재대하면서

한권을 사서 소장하게 된 책입니다. (한번 더 읽었죠.)

 그 이유는 작가의 살아있는 시장에 대한 생각과 그에 대해 체험을 바탕으로한 글이기에 죽어있다고 표현되어지는 정적인 경제학의 대한 이론을 공부하던 저에 입장에서는 '행동경제학'만큼이나 색다른 방향을 이르켰기 때문입니다. ㅎ

 그래서 그 작가의 후속작인 [나는 세계일주로 자본주의를 만났다] 또한 소장하고 읽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좀더 생동감 넘치고 살아있는 경제학을 배우고 싶다면,, 작가가 직접 체험하고 느낀점을 서술한 이 [나는 세계일주로 경제를 배웠다.]가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

자 그럼 오늘도 즐거운 경제학 시간되세요. 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