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드 히어로의 사용하면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환율이다.

지금 까지 난 트레이드 히어로의 환율문제를 신경 쓰지 않고 있었다.

그 이유는 지금 까지 계속 원화 강세여서 문제가 될 점은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기 원화약세가 펼쳐지며 환율이 오르면서

주말사이 충격적인 장면을 보았다.

내가 산 코스닥기업의 주가가 상승했는데 나의 수익률이

마이너스 8퍼센트가 뜬 것이다.

포지션을 청산해서 자금을 회수하면 주가가 올랐는데

손해를 보는 아주 웃긴 상황이 된것이다.

이는 트레이드 히어로의 기준 화폐가 US 달러 이기 때문이다.

정말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트레이드히어로의 문제가 발생한것이다.

물론 US 달러를 기준으로 하는 시장의 기업의 주식에 투자하면

환율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나는 아직 해외시장이 아닌 국내 코스피나 코스닥 시장을

이용하고 있기에

이번 환율의 문제는 충격적으로 다가왔다.

만약 나 말고도 트레이드히어로를 이용하고 그 안에서

국내 시장을 이용하는 사람이 있다면

나와 같은 실수을 하지 말고 단순히 주가가 급등하고

포지션 청산을 해야 하는 급등주나 테마주를

매수하는 방식보다는 환율을 충분히 두고 볼 수 있는 상태의

장기 포지션의 주가 이득을 살펴야 한다고 본다.

정말 충격적인 사건이였다. 주가가 상승했는데 수익률은 하락이라니.....

 

+ Recent posts